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구대 암각화 관련 김형오 의장 트위터 내용

♣ 트위터로 바로 가기 - > http://twitter.com/hyongo

반구대암각화 보존대책에 관한 저의 정책제안 입니다. 문화재청 울산시 등 지자체간 책임전가하는사이 세계적문화유산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우선 물속에 잠기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시급합니다. 그리고 .....제블로그 형오닷컴 참조바랍니다.

오늘 국회의장실에서 반구대 암각화 보존 특별대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하였습니다. 국회의장이 이런 말하는 것이 적절한지 아닌지를 따질 겨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상황은 너무나 절박합니다. 지난 15년간 남의 탓만 하다가 암각화 사라지고 있습니다.

반구대 암각화 세계적 문화유산입니다. 한쪽에선 댐물높이를 낮추어 암각화를 수면위로 올리자 또 한쪽에선 우선제방을 쌓아 암각화쪽으로 물이 못들어가게 하자 합니다. 댐물높이 낮추려면 지자체간 합의되어야 가능합니다. 제방이나 둑을 쌓는 것은 주변경관훼손으로 문화유산 채택안된다 합니다.

이렇게 부질없는 싸움하느라 십수년 보내버리고 암각화는 흔적이 흐릿해지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중태입니다. 큰아들은 이 병원에 작은아들은 저병원에 가자고 싸우는 통에 병원에도 못간 아버지 죽게생겼습니다. 가까운 병원부터 먼저 가봅시다.


지금 대립되는 두가지 방법 모두 항구적 대책 아닙니다. 그러나 우선 급한 것은 암각화 살리고 볼일입니다 지금 자기주장만 옳다 하는 이는 암각화의 심각한 상태를 모르고 탁상공론하는 이들이라 하겠습니다. 이대로 방치하면 4,5년내 형체가 사라져버릴 암각화입니다.

우선 형체보전을 위해 물이 더이상 암각화를 덮어씌우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형체가 남아있어야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될 것 아니겠습니까. 사연댐 물높이 낮추는 것도 즉시 시작합시다. 대구운문댐물 좀 양보해서 울산사람도 먹도록 합시다. 댐공사 수로공사 하는데 4,5년 걸립니다. 이제 그만 싸우고 급한 것부터 합시다. 죽어가는 암각화 살리고 봅시다. 그리고 유네스코에서 제방 둑 허물어야 세계유산 된다고 하면 즉각 본래대로 하면됩니다. 분명한것은 이대로 가면 아무 것도 안되고 암각화만 영원히 사라지고 말 것입니다.

저의 이런 간절한 호소에도 계속 미온적이고 암각화가 되돌이킬수 없는 상황이 된다면 분명히 책임져야 할 사람 책임져야 할 것입니다. 제가 이렇게 길게 트윗 잡아본적도 없습니다. 지금 바로 제블로그 형오닷컴 hyongo.com에서 힘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