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회의장실록(제도개선등)/해외순방

김형오 국회의장, 지중해 3국 순방 출국


김형오 국회의장이 12박 14일간 일정으로 모로코, 튀니지, 그리스 등 지중해 연안 3국을 방문하기 위해 12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습니다.

               ▲ 1월12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김의장은 이들 3개국 정상들과 만나, 한국의 UN 안보리 비상임 이사국 진출 등 국제사안에 대한 지지 확보 및 한국기업의 진출 기반 마련을 IT, 해운·조선·관광 분야 협력방안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 김형오 국회의장 지중해 3국 순방 출국 환송을 위해 공항에 나온 국회관계자들.


특히 김형오 의장의 그리스 방문은 대한민국 국회의장으로서 첫 방문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튀니지는 1977년 정일권 국회의장 이래 33년만의 방문입니다.

                 ▲ 출국을 위해 인천국제공항 귀빈실로 입장하는 김형오 국회의장 (가운데).


3국 순방에서 김형오 국회의장이 만날 각국 정상들과 의회의장들의 명단.

◇ 모로코

▲모하메드 6세 국왕 ▲무스타파 만수리 하원의장 ▲모하메트 셰이크 비아딜라 상원의장 ▲압바스 엘 파시 총리 ▲따이에브 파시-피흐리 외교부장관

◇ 튀니지

▲지네 엘 아비딘 벤 알리 대통령 ▲푸에드 메바자 하원의장 ▲압달라 칼렐 상원의장 ▲압델와합 압달라 외교부장관

◇ 그리스

▲카롤로스 파풀리아스 대통령 ▲죠지 파판드레우 총리겸 외교장관 ▲필리포스 페찰니코스 국회의장

 

이번 순방은 3개국 의회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한나라당 고흥길 허원제 이은재 의원과 허용범 국회대변인이 김형오 국회의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국회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