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KBS드라마 추노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면서 상대적으로 같은 시간대 MBC드라마인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뜸한데요.(연일 30%가 넘는 추노에 비해 '아결녀'의 시청률이 4~5%대입니다.ㅠㅠ)
 
이 드라마의 전편 격이 '결혼하고 싶은 여자'를 재미있게 봤던 저도 먼저 시작한 추노에 흠뻑 빠져서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가 시작했는지도 몰랐더랬죠.

그러다가 지난 수요일, 우연히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 3회를 봤습니다.

결혼하지 않은 30대 워킹우먼들의 일과 사랑을 유쾌하게 풀어나가는 드라마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 여자'


정말 매 장면 장면마다 망가지는 세 여배우들 때문에 웃음보가 '빵빵' 터지더라고요.
특히 3회는 한영동시통역사로 지성과 미모를 갖췄지만 연애가 쉽지 않은 정다정(엄지원)이 친구인 김부기(왕빛나)의 소개팅으로 여러 남자를 만나는 에피소드가 소개됐는데요.
정다정은 김부기가 소개해 준 남자들을 모두 다른 이유로 딱지를 놓았습니다.

# 똑똑하고 착실한, 부잣집 아들에 성격도 예술인 첫번째 남자

정다정 왈 "1억짜리 차있으면 뭐하냐, 멋지게 휘날릴 머리카락이 없는데!!
              머리카락은 있자고요. 머리카락만큼은 제발 좀 있자!!"


모든 조건이 완벽하지만 멋지게 휘날릴 머리가 없어서...



#첫번째 조건에 플러스 머리숱도 많은 두번째 남자.

정다정 왈 "여동생 다섯이란 말 왜 안했어요? 장남은 출가해서 불국사에 있다던데요.
              술, 고기, 남자가 있는 속세에서 살고 싶어요. 시누이 없는 남자로 다시 부탁해요"


#두번째 조건에 시누이도 없는 세번째 남자.

정다정 왈 "어떻게 나보다 10cm 작은 사람을 소개해줘요?
              하반신을 땅에 심고 다니잖아요. 키높이 깔창도 한계가 있지.
              이 조건 그대로 키 180cm인 사람은 없어요?"

결국 부기는 매번 소개해 준 남자마다 트집을 잡는 정다정에게 질려서 다신 소개팅을 해주지 않겠다고 선언을 하는데요.
결혼에 목을 매면서 굿판까지 벌린 정다정이지만 그녀의 퇴짜 이유를 보면 '그녀가 아직 결혼할 때가 안됐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결녀> 속 정다정은 피해야 할 결혼상대감으로 대머리, 시누이 많은 시댁, 키 작은 사람 등 외모와 집안 환경 등을 꼽았는데요.

드라마가 아닌 현실 속 피해야할 결혼 상대감은 어떨까요?
예문당의 연애지침서 '그 남자를 차버려라'에서는 총 14명의 절대 만나지 말아야 할 남자, 만나고 있다면 당장 차버려야 할 남자에 대해서 통쾌하게 얘기하고 있습니다.

제목부터 통쾌하죠?


이 책은 의사인 지은이가 자신과 주변 사람, 환자의 사례를 중심으로 '꼭 차 버려야 할 남자'들의 유형에 대해 소개하는데요. 그 중 정말 공감됐던 베스트5를 꼽아봤습니다.

1> 나를 비하하는 남자 : 끊임없이 '너는 뭐가 잘못됐어. 너는 이래서 안돼. 나니깐 너를 만나주는 거야'라며 상대방을 비하하는 남자는 당장 차버려라.
이런 사람은 결혼 후 자식을 낳아도 자식 앞에서 부인 욕을 할 사람이다.

2>성실하지 못한 남자 : 사회생활에 성실하지 못한 남자들의 유형은 자신이 하기 싫은 일을 참고 해내는 법을 모르는 의지박약 형이거나 술이나 도박, 게임 등에 중독된 중독형이다.
이런 남자는 결국 책임감이 희박한 나머지 반려자로서 당연히 해야할 기본적인 일들도 하지 않아 문제를 일으킨다.

3>마마보이 : 마마보이와 효자는 다르다. 마마보이는 나이를 먹을 만큼 먹어서도 부모님에게 예속돼 자신의 생활이나 장래의 계획과 같은 중요한 일들을 스스로의 의지로 결정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4>의처증 : 의처증은 폭력(폭력적 행동 뿐 아니라 폭언이나 욕설 등)과 바람, 열등감 등을 동반한 경우가 많다. 즉, 폭력적이고 바람 피우며 자기 열등감에 빠져 여자를 믿지 못하는 남자와는 절대 만나면 안된다.

5>성적으로 문제있는 남자 : 여성들의 몸을 존중하지 않고 자신의 욕구만 챙기려는 남자는 그 여자를 정말로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책에는 이외에도 다양한 유형의 남자들을 생생한 사례를 바탕으로 소개하고 있는데요.
실제 사례인만큼 쏙쏙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돼 있습니다.

위에 열거된 문제들은 굳이 남자에게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닌만큼 연인 관계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랑과 집착은 엄연히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되실 것 입니다.


                                                                                                                        Posted by 포도봉봉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악랄가츠 2010.01.29 17: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이지 않는 남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

  2. BlogIcon 달콤시민 2010.01.29 17: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진짜 저 항목들.,.. 보기만 해도 깝깝하네요.. ㅎㅎㅎ

    • BlogIcon 포도봉봉 2010.01.30 09: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달콤시민님 저것은 진짜 세발의 피에요. 책에는 생생한 사례를 들어서 설명해주는데 ㄷㄷㄷㄷ 결혼하기 전에 혹은 남자 만나기 전에 꼭 읽어봐야겠더라고요~~

  3. BlogIcon Phoebe 2010.01.29 19: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런 남자는 차버리기 이전에 좋게 사귀지도 않았을것 같은데요.ㅎㅎㅎ

    • BlogIcon 포도봉봉 2010.01.30 09:07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런데 책을 보면 사례를 들어서 설명해주는데 으외로 이런 것들을 사랑이라고 착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뭐 그런거 있잖아요. 음주중독이긴 하지만 나를 사랑해주니깐... 바람은 피우지만 그것 빼고는 다 좋아? 뭐 이렇다고나 할까요. ㅠㅠ 진짜 사랑에 빠지면 눈에 콩깍지가 씌인다는게 진리인가봐요.

  4. BlogIcon 커피믹스 2010.01.29 21: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노 땜에 저런 드라마 있는지 몰랐네요
    현실속에서는 1,2,3,4,5항목 진짜로 없어야 해요^^

  5. BlogIcon yemundang 2010.01.30 04: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전 이미.. 결혼을 해서, 잘 살고 있습니다만,
    정말 위 다섯 남자. 안됩니다. 흐흐....
    좋은 선택하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