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김형오 국회의장은 오늘(2. 26 금) 오전 10시 30분 의원식당에서 개최된 『2009년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시상식에서 국회 국민 건강 복지 포럼 (대표 전현희/김상희 의원), 일치를 위한 정치포럼(대표 박상돈 의원) 등 11개 국회의원 연구단체에 대해 시상했다.


국회는 국회의원 입법활동의 활성화와 입법부의 정책개발을 위해 의원연구 단체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연구 활동 실적이 우수한 단체들을 선정해 국회의장이 시상하고 있다.

김 의장은 시상식에서 “여러분이 국회 이미지를 바꾸고 있다”면서, “의원연구단체는 여야 의원들이 두루 섞여 당리, 당략도 없고 정쟁도 없다. 상생국회, 정책국회로 국회의 새로운 모습을 보이는 데 더 분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의장은 “개헌의 방향이 어떻든 국회의 입법권은 강화될 것이다”고 강조하며, “의원입법의 양과 질이 증가하는 것은 개헌을 대비하고, 삼권분립과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기 위함이다. 국민의 편에 서서 제대로 된 입법을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국회에는 60개 국회의원연구단체가 등록 · 활동하고 있고, 2009년 한해 동안 정책연구보고서 95건을 비롯해 법안 제정 · 개정 1,474건, 세미나 · 공청회 및 간담회 894회, 각종 조사활동 119회 등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의원입법의 활성화와 국회의 국가정책 개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오늘 시상식에는 이윤성·문희상 국회부의장, 박계동 사무총장 등이 배석했다. 


 

◀    2009년도 최우수 및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

구분

연구단체명

대표의원

분 야

최우수상

(2개 단체)

국회국민건강복지포럼

전현희/김상희

복지노동인권

일치를위한정치포럼

박상돈

정치․행정

우수상

(9개 단체)

아시아문화․경제포럼

박  진

통일․외교․안보

미래한국헌법연구회

이주영

정치․행정

국회경제정책포럼

정희수

재정․경제

선진정치경제포럼

나성린/배은희

국회환경포럼

박주선

환경․에너지

미래성장동력산업발굴육성연구회

이종혁/정갑윤

교육․과학기술

농어업회생을위한국회의원모임

이인기/김영진/강기갑

복지노동인권

국회보건의료포럼

원희목

대중문화&미디어연구회

이성헌

문화․관광



(끝)


Posted by 김형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