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속으로/보도자료

국회, 대한민국임시의정원 개원 90주년기념 특별전시회

국회는 4월 9일 오전 11시 국회헌정기념관 1층 중앙홀에서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개원 90주년을 맞아 김형오 국회의장을 비롯하여 정래혁·이만섭 전 국회의장 및 정당 대표·원내대표, 유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전시회 개막행사를 가졌다.

김형오 국회의장은 개막식 축사에서, "우리 국회의 역사와 발자취가 담겨있는 헌정기념관에서, 입법부의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의 나아갈 방향을 생각해 보는 특별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은 대단히 뜻 깊은 일"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형오 의장은 "1919년 3·1 독립만세운동의 정신을 계승하여 탄생한 임시의정원은 암울한 시대에 온 국민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구심점이 되었다. 국회 역시 대한민국 임시의정원의 역사적 정통성을 이어받아 정치적 격변의 소용돌이와 역사의 고비 때마다 민주주의의 최후의 보루로서 국민과 함께 해 왔다 "고 말하였다.

김형오 의장은 임시의정원 90주년 특별전시회를 오늘의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으는 뜻 깊은 기회로 삼자고 당부하였다.

4월 9일(목)부터 24일(금)까지 열리게 되는 이번 특별전시회에는 국회가 소장하고 있는 자료뿐만 아니라, 관련기관 및 단체, 임시의정원 의원 유족들이 제공한 각종 유품, 사진, 친필 휘호 등의 실물과 관련영상자료도 선보이며, 무궁화 모자이크, 소망나무 이벤트, 임시의정원 의원 '친필 전각 찍기 등 각종 풍성한 이벤트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