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회의장실록(제도개선등)/해외순방

김형오 의장-모로코 총리 회담 및 모로코 교민 만찬

♣ 중세를 고스란히 간직한 유네스코 문화유산 페스 시장 방문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모로코 페스시에 있는 페스시장을 방문한 김형오 국회의장


♣ 김형오 국회의장 - 모로코 엘 파시 총리 회담

김형오 국회의장은 모로코 엘 파시 총리를 만나   "모로코를 찾는 한국 관광객들이 조금씩 늘고 있다고 들었다. 한국으로 돌아가면 모로코의 전도사가 되겠다"라고 언급해 양국간의 활발한 교류를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김의장은 또 모로코 총리에게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유치를 지지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에 엘 파시 모로코 총리는 한국-모로코 포럼을 만들고 싶다며, 한국과 모로코는 역사적-지정학적 유사성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 양국이 이런 좋은 친선관계에 비해 경제협력은 미흡한 것 같다라고 언급하고 한국의 모로코에 대한 투자를 늘려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 모로코 주재 지상사 대상 만찬 개최

"북아프리카 방문을 결심하면서 카사블랑카에 갈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설렜다"는 말로 만찬사를 시작한 김형오 국회의장은 "카사블랑카의 절경에 반했다"라며 모로코 교민들과 모로코 주재 지상사 구성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최재철 주 모로코 대사는 교민들을 한 사람씩 소개하며 모로코에 사는 한국 교민들과 국내기업과 직원들의 자부심을 김형오 의장에게 전달했습니다. 함께 참석한 고흥길 위원장, 허원제, 김재윤, 이은재 의원도 한국으로 돌아가 모로코 교민과 국내기업 지상사를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posted by 칸타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