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글와글 정보마당

TV동물농장, 차량 운전자를 확인하는 강아지

지난 주(17일) SBS TV동물농장에서 방영된 개 연쇄 학대범 방송을 본 이후, 그 후의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을까 싶어 어제 방송도 유심히 보았습니다.
어제 방송(24일 방송분)에 학대범에 대한 소식은 나오지 않았지만, 동물보호단체에서 학대범을 고발했다고 하니 엄정한 법의 심판을 기대해야겠습니다.

▣ 운전자를 확인하는 강아지

이 날 방송에서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버려진 어느 강아지가 등장했습니다.

강아지는 휴게소 한 구석에 자리를 잡고 앉아 있다가, 휴게소에 들어온 차량의 운전자를 확인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아마도 휴게소에 버려지던 당시의 기억 때문에 이런 행동을 보이는 것 같아 참 안타까웠습니다.

새끼를 밴채로 버려졌을 것으로 여겨지는 이 강아지는 고속도로 한켠의 컨테이너 아래에서 출산한 새끼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었는데요, 결국 119구조대에 의해 무사히 구조되었습니다.
구조된 이후, 인상 좋은 휴게소장님께서 강아지와 새끼들을 맡아 키우기로 하셨다니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예전 주인에게 버려진 마음의 상처도 잘 치유받고, 건강하고 행복하길 기도합니다.
(그 강아지가 예전 주인을 원망하거나 미워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 개가 퓨마와 맞서 싸운 이유는?

방송의 마지막에는 주인을 습격한 퓨마로부터 주인을 지키기 위해 사투를 벌인 '엔젤'이라는 골든리트리버의 사연이 나왔는데요, 웹써핑 중에 발견한 개와 관련된 이 문구가 그 이유를 잘 설명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A dog is the only thing on earth that loves you more than he loves himself.
개는 자신보다 당신을 더 사랑하는 지구상의 유일한 동물입니다.

                                                                                                        - Josh Bill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