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형오가 만난 세상

직접 본 가수 션, 그가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

당신에게는 2월 14일은 어떤 날인가요?
2월 14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초콜렛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발렌타인 데이일텐데요.
혹시 2월 14일이 발렌타인 데이가 아닌 캔들데이였다는 사실은 아시나요?

올해로 14회를 맞는 2010 캔들데이 행사가 9일 오전 9시 30분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된 캔들데이는 발렌타인 데이와 화이트 데이 등 감각적이고 물질주의적인 사랑이 아닌 자신의 몸을 희생해 세상을 밝히는 촛불처럼 자기 희생적인 사랑과 삶의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매달 14일을 캔들데이로 삼자는 문화 캠페인입니다.

이 날 캔들데이 행사에는 이웃과 사회를 위해 자기희생적인 삶을 사는 젊은이를 선정해 알리고 소개하는 촛불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올해 제 7회 촛불상의 주인공은 가수 션(노승환)씨와 무료 온라인 동영상 강의사이트 '공신닷컴(WWW.gongsin.com)'의 강성태 대표가 선정됐는데요.

제7회 촛불상 수상자인 가수 션씨와 공신닷컴 강성태 대표. 맨 앞자리에 앉아 행사를 참관하고 있는 수상자들.


수상자인 가수 션씨와 강성태 대표는 이 날 행사의 처음부터 끝까지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공신닷컴'의 강성태 대표는 사교육 왕국인 대한민국에서 무료온라인 학습 사이트 '공신닷컴(WWW.gongsin.com)' 운영을 통한 학습 멘토링으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라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공신닷컴의 강성태 대표는 현재 사이트를 확대해 사회적 기업을 준비 중이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교육불평등을 해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 다른 수상자인 가수 션씨는 탤런트 정혜영씨와 지난 2004년 결혼 이후 결혼기념일이 되면 매일 1만 원 씩 모은 총 365만 원을 밥퍼나눔운동에 기부하고 직접 봉사활동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션은 세 자녀의 돌잔치 대신 그 비용 2천만 원을 서울대어린이병원 후원회에 전달하는가 하면 '행복한 가정 만들기' 사업을 통한 커플 결혼식, 전세계 200여 명의 어린이 후원 등 다양한 선행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고 하네요.

촛불상 시상 전 공손히 손을 모으고 기다리고 있는 가수 션.



촛불상 수상 후 환하게 웃고 있는 가수 션.


이 날 가수 션은 소감을 통해 혼자가 아닌 함께 사는 사회의 아름다움에 대해 강조했는데요. 
다음은 가수 션의 수상 장면 및 감동적인 수상 소감입니다.



                                                                                                                  Posted by 맹태, 포도봉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