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글와글 정보마당

경품으로만 10억 당첨, 경품신의 응모 비법은?

"이번엔 되겠지? 이번 행운의 주인공은 바로 나야."

매 주 토요일 로또 살 때 혹은 기업이나 정부, 라디오, TV 프로그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때마다 우리는 '이번에는 되겠지'라는 희망을 꿈꾸는데요.
하지만 결과는 늘 '꽝'인 것이 냉혹한 현실입니다. ㅠㅠ

이렇게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를 빗겨가는 행운의 여신을 원망하고 있을 때, 늘 행운의 여신과 조우하는 행운남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지난주 방영된 'tvN 화성인바이러스'에서는
경품만으로 10억 원 상당의 상품과 현금에 당첨된 경품의 신, 최길환씨가 출연했습니다.

경품만으로 10억 원을 번 경품의 신 최길환씨의 경품이력.

 
최길환 씨는 공짜로 받은 현금만 2억, 공짜로 받은 최고급 자동차, 공짜로 받은 초호화 크루즈 여행 등 총 10억 원 상당의 경품에 당첨됐다고 하는데요.
다음은 경품의 신, 최길환씨가 밝힌 10억 원 경품 당첨의 비법입니다.

1. 준비한 자에게 경품이 온다. 항상 카메라를 가지고 다녀라.

음식점이나 기업 이벤트의 경우 자신들의 음식을 맛있게 먹는 사진, 또는 제품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진들을 함께 올리면 경품에 당첨되는 경우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길환씨는 항상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면서 회식을 한다든지 특별한 일이 있을 때 사진을 찍어둔다고 하네요.

이와 함께 최길환씨는 "예를들어 5월 5일, 어린이 날 이벤트를 준비한다면 4월 말 쯤에 사연 등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이벤트에도 주기가 있는데 이 주기를 파악해 미리 준비해야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준비된 자에게만 큰 경품이 온다는 것.
이것이 최길환 씨의 첫 번째 비법입니다.

2. 사연 응모는 재미있고 감동적인 맞춤 사연으로 공략해라.

경품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라디오 사연 응모.
최길환씨는 라디오 사연을 응모할 때 그 라디오 작가의 취향과 진행자의 이동경로. 그리고 시대의 트랜드까지 파악해 사연을 응모하는데요.
사연은 최대한 누가 읽어도 그 상황이 떠오를 정도로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쓴다고 하네요.


그리고 한 프로그램에서 사연이 당첨될 경우에는 6개월의 시간차를 둔 후 다시 도전하는데 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의 경우 새로운 큰 경품들이 6개월 단위로 바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자신의 사연을 절대 거짓으로 창작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사연을 뽑는 작가들이 거짓 사연은 귀신같이 안다고 하니 사연에 응모할 때 진실은 기본이라는 것이 최길환 씨의 주장입니다.

최길환씨는 경품 당첨만으로 58개 해외 도시를 무료로 관광했다고 합니다.

3. 경품 응모에도 정성이 필요하다.

최길환씨는 경품을 응모할 때 직접 손으로 쓴 손글씨, 그리고 그 상황에 맞는 데코레이션 장식을 최대한 정성스럽게 첨부해 보낸다고 합니다.

최씨는 꼭 자신이 이 경품에 당첨되야한다는 절실함과 함께 남과 다른 특이함을 응모편지 한 장, 한 장에 모두 표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4. 좋은 글귀나 사회 현상 등 주변 상황을 꼼꼼히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라.

이와함께 최길환씨는 자신의 경품 당첨 비법으로 꼼꼼한 메모 습관을 꼽았습니다.
매일 매일 일기장에 좋을 글귀나 인상 깊은 신문 기사 내용들을 스크랩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신제품 네이밍 공모전에 응모할 경우에는 부르기 쉬운 말을 선정할 것, 기업의 단점 모니터링의 경우 장점을 부각시키면서 단점은 적당한 지적할 것, 응모는 최대한 기간의 마지막에 하는 것이 좋다라고 밝혔습니다.

결국 경품도 단순한 행운이 아닌 많은 노력의 결과라는 것이 최길환씨의 이야기입니다.

경품의 신이 밝힌 경품 응모 비법, 여러분들도 한번 응모해서 행운을 맞이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포도봉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