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속으로/보도자료

경제5단체장 초청 경제 간담회 개최

김형오 국회의장은 4월 24일(금) 국회 귀빈식당에서 "경제위기 극복, 국회가 나선다"라는 주제로 경제5단체장을 초청, 경제 간담회를 갖는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경제위기와 추경예산안 등 현안에 대해 우리 경제계를 대표하는 5단체장의 진솔한 의견을 듣고 대화를 나눔으로써 국회차원의 경제위기 극복 극대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국회의장이 주관해 국회 내에서 의례적인 의전차원이 아닌 본격적인 입법부와 경제계 간의 현안 간담회가 개최되는 것은 드문 일이다. 오전 11시부터 오찬을 포함 3시간 동안 진행될 간담회는 경제 5단체장 외에 국회 경제 관련 상임위원장 및 수석전문위원, 예산정책처장, 입법차장 등이 참석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국회와 경제계가 한자리에 모여 일자리 만들기 등 경제를 살리기 위한 심도 있고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 주요 참석자(無順): 국회 측: 김형오 국회의장, 정무위원회 김영선 위원장, 기획재정위원회 서병수 위원장, 지식경제위원회 정장선 위원장, 환경노동위원회 추미애 위원장, 국토해양위원회 이병석 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한구 위원장, 신해룡 국회 예산정책처장, 안병옥 입법차장, 김양수 의장비서실장

경제계: 대한상공회의소 손경식 회장, 한국무역협회 사공일 회장,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한국경영자총협회 이수영 회장, 전국경제인연합회 정병철 부회장(회장은 해외 출장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