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Story/IT man 김형오(정보통신위원장에 걸맞는 IT 최신제품 관련 소식/리뷰/취재 등)

짠돌이가 추천하는 아이폰 무료 어플.

아이폰을 구매 후 어플이라는 신세계에 빠진 저는 하루에도 몇 번 씩 앱스토어에 들락날락거리며 어플 다운 삼매경에 빠져 있는데요.

특히 예상치 못했던 아이폰 구매로 자금 출혈이 심한 저는 최대한 돈을 아껴야 한다는 생각에 유료 어플보다는 무료 어플 다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다보니 어느 순간 무료 어플의 한계에 부딪히게 되고 답답한 마음에 결국 돈을 내고 유료어플을 사용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더군요.

예를 들면 정말 재미있는 무료 게임을 다운받아 신나게 레벨업을 하니깐 어느 순간 게임을 더 진행하기 위해서는 구매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지요.(이미 게임에 재미를 들인 저는 어느새 구매 버튼을 누르고 있더이다. ㅠㅠ)
그렇게 야금야금 결재를 하다보니 1000원~4000원의 결재금액이 몇 만 원 되는 것도 순식간입니다.

이러다보니 내가 산 유료 어플보다 더 성능 좋은 무료 어플을 발견할 때 그렇게 억울할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유료 어플 뺨치는 성능으로 나를 땅을 치고 후회하게 만든 무료 어플들입니다.

#자금 관리 어플? 공짜 어플로도 충분하다.

계획있는 자금 관리를 위해 새해에는 마음 먹고 가계부를 작성하기로 다짐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어플 중 나름 괜찮은 가격의 유료 가계부 어플을 큰 맘 먹고 장만했지요.

열심히 가계부 어플을 정리하다 보니 한 눈에 나의 소비 패턴이 눈에 들어오는 등 초반에는 전혀 돈이 아깝지 않는 가장 맘에 드는 유료 어플 중 하나였죠.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한 무료 어플 하나N머니.
저는 이 무료 어플을 사용해 본 후 눈물을 머금고 저의 가장 비싼 유료 어플을 버렸습니다. ㅠㅠ


하나N머니는 매일 매일의 수입과 지출을 관리할 수 있는 무료 가계부 어플입니다.
그날 그날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기입하면 나의 수입과 지출 내역, 그리고 현재 남은 잔액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 정도의 기능만 있었다면 저의 유료어플로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유료 어플을 버리고 이 어플로 갈아타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하나N머니가 무료임에도 유료의 뺨을 치는 이유는 자산과 리포트 관리, 그리고 섬세한 항목(없으면 내가 직접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외식도 아침,점심, 저녁이 따로 돼 있는 등 항목이 세분화돼 있습니다. 또 내가 필요한 항목은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산관리도 가능합니다. 저기 보이는 자산은 저의 자산이 아닙니다. 저는 굳이 관리할 자산이 없는 0원인 상태이지요. ^^

제가 가장 맘에 들어하는 것이 바로 지난달과 이번달을 비교할 수 있는 수입지출 내역입니다. 각 항목에 따라 소비패턴을 비교할 수 있고 이를 보다보면 과소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결국 저는 자산관리 유료 어플을 버리고 무료 어플을 쓰고 있습니다. 
차마 지우지는 못하고 구석에 처박혀 있는 유료어플을 볼 때 마다 씁쓸하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무료 어플의 성능이 유료 어플보다 더 낫기 때문이죠.

하나N머니의 경우 유료어플을 뛰어넘는 기능을 가진 무료어플입니다. 
단, 월별 소비를 볼 수 없다는 점과 통장별 관리 등은 불가능하다는 점 등이 아쉽긴 하지만 이미 무료어플로 유료어플을 뛰어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업그레이드를 기대하면 정말 대만족스러운 어플입니다.

#더 이상 비싼 로모 사진기 부럽지 않다.

한 때 로모 사진기가 너무 너무 사고 싶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뭔가 아련한 듯한 그 분위기를 내고 싶어 로모 사진기 가격을 알아보곤 했는데요.

후덜덜한 가격에 결국 저의 로모 앓이는 접어야 했습니다. ㅠㅠ
하지만 아이폰에서 무료로 다운받은 사진기 어플, Morelomo는 그동안의 사고 싶지만 살 수 없었던 로모에 대한 저의 애증을 모두 날려버리기에 충분했습니다.


여러 사진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지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이 Morelomo 어플입니다.
이 어플로 친구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을 본 친구에게(사진이 정말 분위기있게 나옵니다.) 아이폰 지름신을 내리게 한 정말 강력한 어플이지요.

#무료 어플, 매의 눈으로 지켜봐라. 

아이폰의 경우 어플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강력한 무료어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료어플을 구입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내가 필요한 기능의 무료 어플을 매의 눈으로 지켜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용하는 것이 바로 무료어플을 소개해 주는 사이트(www.podgate.com) 입니다.

이 사이트에 가면 무료어플 인기 순위와 최다 추천 수 등 무료어플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오늘만 무료어플' 코너인데요. 정말 좋은 어플을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좋은 어플에 그에 상응하는 돈을 지불하는 것은 전혀 아까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어플을 공짜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더 이상 바랄게 없는 행복한 일입니다.

(갑자기 밥을 먹고 왔는데 글이 삭제가 됐네요. ㅠㅠ 이유를 모르겠네요.)

                                                                                                                      Posted by 포도봉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