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Story/IT man 김형오(정보통신위원장에 걸맞는 IT 최신제품 관련 소식/리뷰/취재 등)

쓸모없지만 왠지 끌리는 아이폰 무료어플Best.

최근 저는 너무나도 무궁무진한 아이폰 어플의 세계에 푹 빠져 지내고 있습니다.
정말 집에 가면 잠자리에 들 때까지 아이폰을 들고 있어서 '아이폰이 내 몸의 일부가 된 것은 아닌가'라는 착각마저 들 정도인데요.

이런 저런 어플들을(대부분 무료랍니다.) 막 다운받다보니 절대 채우지 못할 것 같던 32G 용량도 모자랄 지경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플을 다운받고, 지우고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나 유료 어플 외에도 딱히 쓸데는 없지만 차마 지우지 못하는 무료 어플들도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딱히 쓸데는 없지만 차마 지우지 못하는 아이폰 무료 어플 Best 3입니다.

1. 장난 전화의 추억을 생각하며 What the voice?!

어렸을 적에 누구나 한 번쯤은 해 봤을 장난 전화.
저는 옛날 선생님 댁에 장난 전화를 걸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선생님은 말도 안되는 목소리 변조를 한 저의 장난에 모르는 척 맞장구를 쳐주셨습니다. ^^

'왓더보이스'는 한 마디로 목소리 변조 어플입니다.


'왓더보이스'는 목소리를 변조해주는 무료 어플입니다.
우선 원래 목소리를 녹음한 후 저 아이콘을 누르면 목소리가 변조돼서 나오는데요.

저는 주로 혼자 있을 때 이 어플로 목소리를 녹음하고 또 변조하면서 노는데 정말 배꼽이 빠집니다.^^
함께 호응해주는 사람 없으면 살짝 정신 나간 사람으로도 보이게 하는 무료 어플입니다.

2.당신의 인생의 최고점은 언제? 인생굴곡그래프.

얼마 전 TV 프로그램인 스펀지2.0에 소개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던 인생굴곡그래프.
이름을 입력해 자신의 인생굴곡을 표시해주는 이 프로그램이 아이폰 어플로도 나왔습니다.

파란만장한 나의 인생. 저도 해봤는데 정말 파란만장하더라고요. ㅠㅠ


솔직히 이 인생그래프는 내 이름하고 주위 사람들 이름 넣어서 한번씩 확인해보면 그 다음에는 솔직히 별로 쓸 일이 없는 1회용 재미로 즐기기에 딱 좋은 어플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 어플을 차마 지우지 못하는 이유는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과 함께 했을 때의 어색한 분위기를 전환하는데에 이만한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에 우연히 잘 모르는 사람들과 자리를 함께 할 기회가 생겼는데 이 인생그래프 어플이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드는데 단단히 한 몫 했습니다.

3. 365일 눈 오는 날이 그리울 때, Zen of Snow.

이 어플은 작년 크리스마스 전에 받은 무료 어플인데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여전히 저의 아이폰 안에 살아남은 쓸데없는(?) 어플입니다.

흔들면 눈이 내리는 젠오브스노우 어플입니다.


이건 정말로 한 달에 한 번 열까 말까한 어플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막상 지울려고 하면 차마 못 지우겠더라고요.

그 이유는 갑자기 눈 내리는 풍경이 보고 싶을 때나 혹은 속에서 열불이 날 때 이 어플을 보면 해결이 되거든요.
정말 쓸데는 없지만 차마 지우지 못하는, 365일 언제나  크리스마스 기분을 낼 수 있는 젠오브 스노우 입니다.

                                                                                                                      Posted by 포도봉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