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2010년 새로운 마음으로 세운 새해 결심들은 다들 잘 지키고 계신가요?
저의 새해 계획은 '여름이 오기 전 다이어트에 성공하기'인데요.

출퇴근 시간이 빡빡하다보니(새벽별 보며 출근해서 밤 늦게 퇴근, 장거리 출퇴근자의 비애죠.ㅠㅠ) 헬스장을 끊기도 여의치 않고 시간날 때마다 혼자 운동하려고하니 이것이 생각처럼 잘 되지 않더라고요.

이렇게 저의 다이어트 계획은 차일피일 미뤄졌고 작심삼일은 커녕 시작도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더 이상 이래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제가 선택한 방법이 바로 아이폰 무료 어플을 활용한 다이어트입니다.

항상 가지고 다니는 아이폰의 어플들을 통해 집에서 혹은 생활 속에서 다이어트를 생활화한다는 계획인데요.
너무나 다양한 기능들이 쏟아져 나오는 아이폰 어플 중 제가 다이어트를 위해 고르고 고른 무료 어플 베스트3를 소개합니다.

1. Yoga Trainer Lite


요가 무료 어플인 요가 트레이너 라이트입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요가 트레이너 라이트라는 무료 어플입니다.
따로 나가서 운동할 여유가 없는 분들이 집에서 간단하게 요가를 따라하기에 좋은 어플입니다.

아이폰 어플 중 특히 요가 어플은 굉장히 많은데요.
그 중에서 제가 이 어플을 선택한 이유는 딱 한 가지입니다.

요가트레이너 라이트의 경우 시간 별 코스가 따로 나눠져 있어서 나의 여유 시간에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고 요가를 시작하면 포즈에 맞는 시간이 함께 체크돼 따라하기 정말 편하기 때문입니다.

90분 용 Bikram Yoga. 한 두 동작을 제외하면 모두 따라하기 어렵지 않은 쉬운 동작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저의 경우 여유가 좀 있을 때는 Bikram Yoga(90분 용)를 하는데요.
땀이 잘 나지 않는 체질인 저도 이 요가를 하고 나면 등에서 땀이 주르륵 흐를 정도입니다.(그렇다고 힘들어서 죽을 지경은 아니에요. 기분 좋게 할 만 합니다. ^^)

2. RunKeeper

내가 운동한 거리와 칼로리를 관리해주는 똑똑한 운동프로그램, 런키퍼.


두번째 어플은 GPS를 이용해 내가 이동한 거리와 칼로리를 계산해 관리해주는 운동프로그램, 런 키퍼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달리기, 걷기, 자전거 등 운동타입을 선택한 후 스타트를 누르면 나의 이동 거리와 시간이 칼로리가 함께 표시가 됩니다.

또 하단에 표시된 [My Activities]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내가 운동했던 운동 날짜와 시간, 거리 등 운동 정보와 함께 지도 위 동선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 운동프로그램을 주말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주말에 집 근처 공원이나 등산을 갈 때 이 프로그램으로 나의 시간과 운동량을 기록해두었더니 나중에 운동할 때는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코스를 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MyFitnessPal

마이피트니스폴은 다이어트 다이어리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소개할 어플은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나의 식사량과 운동량, 칼로리 섭취와 소비 등을 상세히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트 다이어리, 마이피트니스폴입니다.

이 다이어리는 나의 현재 몸무게와 목표 몸무게, 감량 기간 등을 입력하면 하루 섭취 열량과 일주일당 얼마나 감량해야하는지 등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매일 단위로 아침, 점심, 저녁, 간식, 그리고 물을 몇 잔 마셨는지와 운동량 등도 함께 입력해서 내가 섭취한 열량과 소비한 열량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다이어리의 모든 기능을 가졌다고 할 수 있는 이 어플.
하지만 아쉬운 점은 한국어가 아닌 영어로 돼 있다보니 한국의 식단 검색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김치를 영어로 써서 검색하면 배추김치, 김치찌개 등 김치관련 요리들이 검색되긴 하지만 한계가 있는 상황이죠.

할 수 없이 저는 그냥 최대한 비슷한 식단을 찾아서 기록합니다.
칼로리보다 내가 먹은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매일 운동은 했는지에 대한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인데요.

한국의 개발자들이 한국 실정에 맞는 이런 다이어트 다이어리 어플을 하루빨리 개발해 주시기를 기대해봅니다. 

다이어트는 왕도가 없다고 합니다.
운동과 식사조절만이 성공의 지름길이라는 얘기인데요.
다이어트를 목표로 삼은 모든 분들이 2010년 새해에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Posted by 포도봉봉

Posted by 김형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샘쟁이 2010.01.19 1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너무 갖고 싶은 아이폰ㅠ
    제가 쿠키를 왜 샀을까요 흐흐흐흑

    • BlogIcon 포도봉봉 2010.01.19 13:28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그동안 폰에 대한 욕심이 없었거든요. 그냥 전화만 터지면 되지라는 주의라서 막 떨어뜨려도 되는 튼튼폰을 사용했었는데 아이폰 나오고는 폰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어요. 그래서 그냥 미련없이 바꿨죠. 아마 샘쟁이님처럼 이쁜 폰을 샀었다면 저 아이폰 절대 사지 못했을 거에욤.^^

  2. BlogIcon 달콤시민 2010.01.19 1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도봉봉님 대단하세요~ 요가도 하시고, 걷기도 우왕~

    진짜 아이폰으로는 안되는게 없나봐요 우왕짱!

    다이어트 꼭 성공하셔서 한달뒤에 인증샷 올려주세요~ 비포애프터 ㅋㅋㅋㅋㅋ
    화이팅!

  3. BlogIcon 보안세상 2010.01.19 16: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하지만 아이폰만 있고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운동 열심히 해서
    새해엔 건강하자구요!!!

  4. BlogIcon Mr.번뜩맨 2010.01.21 09: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팟에도 이런 어플이 있을라나 모르겠네요. ^ ^
    저도 올해는 다이어트 결심은 했는데...쿨럭..;;

  5. 따뜻 2010.03.14 06: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어플 감사해요~!

    외국에 있던 참에 칼로리계산해주는 어플이 필요햇눈데
    저거 짱 좋네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