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겨레

의 가슴을 뜨겁게 적신 찬 바다의 영웅이여""



하루종일 비가 내리던 31일 오후, 김형오 국회의장은 천안함 침몰현장인 백령도 앞바다에서 수중 탐색구조작업을 벌이다 순직한 故 한주호 준위의 빈소가 마련된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병원을 방문했습니다.


             
 
김형오 국회의장은 빈소에서 이루어진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천안함 침몰에 관해 국방부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이미 언급했던 바 있는데, 실종자의 수색 못지 않게 구조대에 대한 신변 안전과 건강 관리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구조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적절한 휴식 보장에도 신경을 쓰라고 했는데, 그렇게 당부한 뒤 몇 시간 지나지 않아서 한준위가 하늘 나라로 가버리니 가슴이 아프다."

라고 말했습니다.





김형오 의장은 故 한주호 준위 영정에 헌화하고 묵념했습니다.

이어서 김의장은 "지금도 실종자 수색작업이 힘들고 어렵지만, 구조대와 실종자 모두를 생각해야 한다. 이를 위해 관계된 모든 사람들이 지혜를 짜내어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라고 당부했습니다.




김형오 의장은 헌화,묵념을 마친 뒤 유가족들을 위로했습니다. 김의장과 악수하는 이는 故 한주호 준위의 아들 한상기 중위입니다.




김의장은 故 한주호 준위의 부인과 딸에게도 깊은 위로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어 김형오 의장은 故 한주호 준위를 기리며 방명록에 글을 남겼습니다.

"故 한주호 준위님, 겨레의 가슴을 뜨겁게 적신 찬 바다의 영웅이여" 








끝으로 김의장은 빈소를 지키고 있는 UDT 예비역 대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이들을 위로했습니다.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국민들이 든든해 할 수 있었다."




삼가 故의 명복을 빕니다.


Posted by 김형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악랄가츠 2010.04.02 08: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 BlogIcon www.juke-box-ados.fr 2015.04.10 15: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회의장은 천안함 침몰현장인 백령도 앞바다에서 수중 탐색구조작업을 벌이다 순직한 故 한주호 준위의 빈소가 마련된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병원을 방문했습니다.